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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진행

학위논문 제출 순서
논문심사완료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사이트 → 관리자
인쇄의뢰 1) 논문서지정보 입력
2) 목차정보입력
3) 저작물 이용동의
4) 학위논문 원문파일 upload
1) 논문 원문 파일 검증
   (업무기준일로 1일 소요)
2) 원문 파일에 이상이 있을 시
   제출자에게 메일로 통보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사이트 : 백남학술정보관 홈페이지 → 좌측하단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배너

학술정보관 홈페이지   학술정보관 1층 정보지원팀 학위논문 제출창구
1) 원문파일 upload한지 하루가 지난 후
2) 제출확인서와 저작권 동의서 출력
1) 논문 5부(하드바운드), 저작권동의서 제출
2) 제출확인서는 제출창구에서 확인도장 받은 후
   소속 대학원 행정팀에 제출
웹 등록 상세 안내

웹 사이트 접근

백남/ERICA 학술정보관 홈페이지 좌측하단 ‘학위논문 온라인제출’ 배너 클릭 -> 로그인 후 진행 (백남: http://library.hanyang.ca.kr, ERICA: http://information.hanyang.ac.kr) * 패스워드는 HY-in에 등록된 패스워드와 동일함.

원문 파일 등록

파일명 : 학번(10자리) 예) 2006453599.hwp 등록 가능 파일 : 한글, MS워드, 훈민정음, PDF 중 선택 (최신버전 권장) 파일 개수 : 최대 5개 (순서대로 올려야 합니다. 파일명은 학번_1, 학번_2로 해주세요.) 파일 용량이 크거나(100M이상), 외부에서 Web 등록 시 네트워크 장애로 upload 가 안될 경우 교내PC 이용 또는 서울 디지털저널팀이나 ERICA 정보지원팀으로 직접 제출기타 파일(LaTex, Mac, CAD)은 PDF 포맷으로 변환 후 upload

원문 파일 내용 및 구성

원문 파일의 내용 및 구성은 학위논문(하드바운드)의 것과 동일해야 함표제지, 제출문, 인준문, 목차, 초록, 본문, 참고문헌, 영문초록, 감사의 글 등이 학위논문과 같은 순서로 편집학위논문 표제지의 연도표시: 반드시 학위수여년월을 표시
예) 2010년 8월 졸업자 → 2010년 8월 (O), 2010년 7월 (X), 2010년 9월 (X)
폰트: 맑은고딕, 굴림체, 바탕체, 돋움체, 신명조 등 일반적인 폰트의 사용을 권장
(이외의 글꼴 사용시 PDF 변환 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글꼴 사용시 PDF 파일로 환해서 올려주시거나
아래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그림, 사진, 도표 등은 본문에 삽입논문명과 이름은 한글로 입력 권장
: 한자로 입력할 경우 검색 시 한글발음표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 류, 유 개인사정에 따라 한자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제출시 유의사항
논문 마감일과 책자논문 제출시간(09:00 ~ 17:00) 준수 (토요일 휴무, 디지털학위논문 제출은 24시간 가능) 논문의 책등 내용 한글 표기 권장 (제목 및 이름) 논문 작성자가 직접 논문 제출 (대리인 제출시 별도의 위임서를 작성하거나 이용허락서에 도장 날인 제출) 논문 교체 시 대학원 행정팀에서 교체확인서 발급하여 제출
인쇄본 학위논문 제출안내
서울 백남학술정보관 또는 ERICA 학술정보관에 인쇄본 석사 3부, 박사 5부<서명 인쇄된(복사 또는 원본)상태>를 제출한 후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를 교부받아 각 단과대학 행정팀에 반드시 제출)
  제본식 및 제출부수 제 출 처
석사 / 박사 흑색하드표지
석사 5부,박사 5부
(단, 건축설계Ⅰ,Ⅱ전공은 회색 소프트표지 5부)
서울 백남학술정보관 1층 정보지원팀
또는 ERICA 학술정보관 1층 정보지원팀
문의처
문의사항 담당부서 서울 ERICA
책자 학위논문 접수 관련 정보지원팀 02-2220-1356 031-400-4248
디지털 학위논문 접수 관련 디지털정보팀(서울) 02-2220-1363
일반대학원 학위논문 형식 대학원 홈페이지/게시판/자료실/졸업ㆍ논문 의 #33
일반대학원 행정팀 02-2220-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