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위과정 >학적변동

학적변동

휴학

가사휴학

질병,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1개월 이상 수강할 수 없는 학생은 일반휴학을 신청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를 갖추어 매 학기 소정 기간(학사일정 참조) 내에 행정팀으로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입대휴학

병역관계로 휴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입영예정일 해당학기 이내에 첨부 구비서류를 갖추어 대학원 행정팀으로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입대휴학 기간은 의무복무기간으로 합니다. 기타 사유로 조기 전역한자와 만기 전역자는 전역일 해당 학기에 복교하여야 합니다. 입대 후 귀향조치된 자(의가사등)는 즉시 행정팀에 신고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일반입대휴학

일반휴학중 군입영통지를 받은 경우, 구비서류를 갖추어 대학원행정팀으로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병역특례업체 전문연구요원 포함).

휴학기간

학생의 휴학은 1회에 1개학기씩 가능하며, 2개학기 이상 연속으로 휴학할 경우 매 학기 휴학을 갱신하여야 합니다. 휴학 회수 및 기간은 재학 중 최대 4회(2년)로 제한하며, 군복무로 인한 휴학은 회수 및 기간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유의사항

장학금 대상자일 경우 무등록 휴학시 장학금은 소멸됩니다. 등록 후 휴학시 반드시 행정팀에 연락후 HY-in에서 신청해야 하며, 등록금 납부후 행정팀으로 연락하여 진행합니다.
복학
복학은 매학기 시작전 소정기간 내에 구비서류를 행정팀에 제출하여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복학의 구분 및 대상

등록 복학 미등록 휴학자로서 그 기간이 만료되어 복학하는 자.
무등록 복학 휴학 당시 전액등록을 한 자로서 그 기간이 만료되어 복학하는 자.
(휴학당시와 복학시의 등록차액은 추가납부 또는 환불 않음. 입대 휴학자 중 중간고사 이전휴학자 포함)
전역예정자의 복학인정 복학기일 이후 전역(전역예정 해당학기에 한함)하더라도 휴가 등을 통하여 전역기일 이전에 사실상 수업
참여가 가능하고 휴가기간 종료 후 바로 전역하게 되어 학업수행에 지장이 없는 자는 전역예정서,
소속부대장 추천서를 제출하여 지정된 복학기간 내에 복학 수속을 거쳐 복학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복학대상자는 반드시 복학신청절차를 마친 후 수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휴학상태로는 수강신청 불가) 등록복학의 경우, 복학신청의 결재가 종료된 후 등록금납부고지서를 발급받아 기간 내에 반드시 등록하여야 합니다.
휴/복학 신청 방법

인터넷 신청 (가사휴학/ 입대휴학/ 복학 신청만 가능)

① 한양포털(https://portal.hanyang.ac.kr) 접속 후 HY-in 로그인
② 연락번호 변경 시 신청전에 My홈메뉴->신상정보정정에서 수정
③ 화면 상단 메뉴에서 ‘신청’ 클릭 ->휴학 또는 복학신청 클릭
④ 휴학 또는 복학의 해당내용 입력 후 저장
⑤ 신청서 내용확인 후 저장
⑥ 신청서 출력 후 날인하여 관련서류와 함께 3일 이내에 행정팀으로 제출
    (FAX 제출가능: 팩스: 02-2220-1163, 전화: 02-2220-1162, 1710)

행정팀 방문 및 문의

학업연장반액등록재수강, 재입학신청자에 한함
제적

제적사유

미등록제적 : 매학기 소정기한 내에 등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휴학만료제적 : 휴학기간 경과 후 복학기간 내에 복학하지 아니할 경우징계제적 : 학생상벌에 관한 규정 제9조에 해당할 경우자퇴제적 : 본인이 자퇴신청을 할 경우

※ 자퇴시 환불 기준

자퇴시 등록금 환불 기준은 당해 학기일 개시일(신입 재입학생의 경우 입학일을 말함) 전일까지 반환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납부한 등록금 전액을 반환함

당해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 입학금과 등록금 전액 반환함 당해학기 개시일 이후(개시일 포함)부터는 입학금은 반환하지 않으며 등록금 반환기준은 다음과 같음.
- 학기 개시일부터 30일 까지 : 등록금의 6분의 5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 날부터 60일까지 : 등록금의 3분의 2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 날부터 90일까지 :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 학기 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 날 : 반환하지 아니함
재입학
본 대학원 입학 후 1학기 이상 등록을 필하고 성적이수 내역이 있는 학사제적자(미등록제적, 휴학만료제적, 자퇴제적)가 대상이며 해당학과 정원의 여석 범위 내에서 2회에 한하여 허용합니다.
장학 및 등록안내
장학대상자는 매학기 재직증명서 또는 해당증빙서류를 반드시 해당기간 내에 원본으로 제출해야 하며 해당기간 내에 제출하지
않으면 장학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직전학기 평균평점이 3.0이상이어야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더 궁금한 사항은 행정팀 (02-2220-1162,1710) 으로 문의하시기바랍니다.

등록안내 바로가기

증명서 발급 및 신상정보 변경

증명서 발급


발급
구분
학생증
신규발급
학생증
재발급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휴학증명서, 수료증명서,
학위수여예정증명서
학위수여증명서,
성적증명서
등록금납부확인증,
교육비납입증명서,
진료할인의뢰서등
대상 신입생 신입생 및 재학생 재학생 졸업생  -
비 용  무료 3,000원 유료 유료 무료 
기능 다기능카드로 도서관이용(출입,대출) 보안기능(건물출입) 교통카드기능(충전시) 금융카드(체크카드) - - -
서류 입학원서의
사진
- - -
 신청장소  일괄발급 HY-in 로그인 →
상단 메뉴중 신청
→ 학생증재발급신청
HY-in 로그인 → 상단 메뉴 → “증명발급”→
인터넷 증명발급
증명서 자동발급기: 한양프라자1층(휴게소),
학생회관2층, 백남학술정보관 1층 로비 우측 ATM 기 옆
HY-in 로그인 →
상단 메뉴 →
“증명발급”→ 인터넷증명발급
포털증명발급(무료)
교부
장소
임상간호정보대학원 행정팀에서
일괄배부
학생회관 3층
학생지원팀
- - -

신상정보 변경

주소, 이메일, 핸드폰 번호는 학사관련 우편발송및 정보제공을 위해 변경시 즉시 정정을 요청 합니다. 변경신청 화면 : HY-in 로그인 → 우측상단 환경설정→ 신상정보정정

신상정보변경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