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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교육원 교육프로그램 [간호에서의 조직활성화 전략](2차수정)
작성자 : 관리자(hydng@hanyang.ac.kr)   작성일 : 17.07.14   조회수 : 123  

“국내 BIG 5 병원의 스타 강사들이 알려주는
간호조직에서 살아남기, 간호조직 가꾸기, 간호조직 꽃 피우기!”


  본 교육과정은 간호 현장에서 문제 발견과 효과적인 해결과정을 통해 조직 활성화를 위한 전략으로써 리더십과 고객경험을 통한 내, 외부 고객과의 소통의 중요성을 이해하여 간호조직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교육 내용
  가. 간호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사례와 효과적인 갈등관리
  나. 의사소통의 상호작용 원리와 상황에 따른 긍정 소통
  다. 간호 현장에서 요구되는 소통과 설득
  라. 고객(환자) 경험 관리


2. 교육 과정
  대상: 병원 간호사 30명
  일시: 2017년 8월 29일 화요일 09:00-15:30 (총 이수시간 6시간)
  장소: 한양대학교 제2의학관(605동) 214호
  등록비: 8만원
  문의: 김정희 박사과정 (jeounghee@amc.seoul.kr, 010-9750-1356)


3. 교육 일정 상세

 

시간

주제

강사

09:00-10:40

간호조직 내 감정노동과 마음 경영

안지영

서울아산병원 아카데미팀

 

임상 현장에서 발생하는 감정노동 및 갈등상황의 효과적인 해결을 위한 마음경영 방법 및 사례

 

11:00-12:40

소통이 리더십이다

엄기철

강북삼성병원 cs 강사

 

리더십과 소통과의 관계, 설득의 3요소 (Ethos, Pathos, Logos)와 웃음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방법

 

12:40-13:40

중식

 

13:40-15:20

간호사의 케어 마인드와 환자의 경험

양지숙

이로운 컨설팅 대표

(前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경영혁신팀 원내강사 양성 담당)

 

환자경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녀야 할 간호사의 케어 마인드와 케어중심의 간호 의사소통

 

붙임. 간호에서의 조직활성화 전략 교육프로그램 안내문 및 신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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