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논문 제출 순서
- 01
-
논문심사완료
- 인쇄의뢰
- 겉표지, 제출서, 인준서, 연구윤리서약서
국문/영문 소속 대학원 행정팀에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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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2
-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 제출
- 논문서지정보 입력
- 목차정보입력
- 저작물 이용동의
- 학위논문 원문파일 upl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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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3
-
관리자
- 논문 원문 파일 검증 (업무기준일로 1일 소요)
- 원문 파일에 이상이 있을 시 제출자에게 메일로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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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4
-
논문심사완료
- 원문파일 upload 한지 하루가 지난 후
- 제출확인서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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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5
-
학위논문 인쇄본 제출
(학술정보관 지하1층 학술기획운영팀)
- 인쇄본 논문 4부와 제출확인서 제출
- 제출확인서는 제출창구에서 확인도장 받은 후 소속 대학원 행정팀에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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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Web) 학위논문 제출안내
웹 사이트 접근
원문 파일 등록
원문 파일 내용 및 구성
- 원문 파일의 내용 및 구성은 학위논문(하드바운드)의 것과 동일해야 함
- 표제지, 제출문, 인준문, 목차, 초록, 본문, 참고문헌, 영문초록, 감사의 글 등이 학위논문과 같은 순서로 편집
- 학위논문 표제지의 연도표시: 반드시 학위수여년월을 표시
예) 2010년 8월 졸업자 → 2010년 8월 (O), 2010년 7월 (X), 2010년 9월 (X)
- 폰트 : 맑은고딕, 굴림체, 바탕체, 돋움체, 신명조 등 일반적인 폰트의 사용을 권장
(이외의 글꼴 사용시 PDF 변환 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글꼴 사용시 PDF 파일로 환해서 올려주시거나아래 문의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그림, 사진, 도표 등은 본문에 삽입
- 논문명과 이름은 한글로 입력 권장 : 한자로 입력할 경우 검색 시 한글발음표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예) 류, 유 개인사정에 따라 한자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제출시 유의사항
- 논문 마감일과 책자논문 제출시간(09:00 ~ 17:00) 준수 (토요일 휴무, 디지털 학위논문 제출은 24시간 제출 가능)
- 논문의 제목, 이름 등은 한글 표기 권장
- 논문작성자가 직접 논문 제출(대리인 제출시 별도의 위임서를 작성하거나 이용 허락서에 도장 날인 제출)
- 논문 제출 후 부득이하게 인쇄본 내용 중 교체/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논문 교체수정 확인서’를 작성하여 소속 대학원 행정팀 확인을 받아 학술정보관에 제츨.
인쇄본 학위논문 제출안내
서울 백남학술정보관에 인쇄본 석사 4부 제출 ->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를 교부받아 → 임상간호대학원 행정팀에 반드시 제출
인쇄본 학위논문 제출안내
구분 |
제본식 및 제출부수 |
제출처 |
석사 |
흑색하드표지 / 석사 4부 |
서울 백남학술정보관 지하1층 학술기획운영팀 |
문의처
문의처
문의사항 |
담당부서 |
연락처 |
온라인, 인쇄물 학위논문 접수 관련 |
학술기획운영팀(서울) |
02-2220-1363 |
학위논문 형식 |
임상간호대학원 홈페이지/게시판/자료실 |
임상간호대학원 행정팀 |
02-2220-3165 |